XtGem Forum catalog

문경은 - 나무위키

기이하게 빅 매치마다 빅 샷을 꽂아넣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맨유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현존하는 e스포츠 리그 중 가장 표준화된 사업 양식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정확히 어떤 선수가 복용했는지 등의 구체적인 것들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만약 사실로 밝혀지면 리그 자체가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 축구도 그렇고 선수들이 실력과 기술이 올라가고 각 선수별로 큰 차이가 없어질 경우에는 감독과 코치진의 용병술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바꿔 말하면 그다지 컨디션이 좋아 보이지 않는 선수를 교체없이 다음 라운드에도 유지시키거나, 역으로 방금까지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주던 선수를 교체시키는 등의 이해할 수 없는 코치진의 판단을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600억까지 이전 이스포츠에선 찾아 볼 수 없는 엄청난 규모인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대단한 성공이 되었다. 하지만 여기서 하나 유의해야 할 점은, 사전에 맞춰온 전술적 약속이라는 이점이 항상 최선의 대응이라고는 볼 수 없는 까닭에 코치진들은 이러한 장단점까지 염두에 두고 선수 교체를 꾀해야 한다는 것. 아무래도 이렇게 중요한 매치이자,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양 팀의 맞대결은 라이브로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모든 참가 팀의 가입비를 평균 내어 전부 300억이라고 가정하고 계산해도 가입비 수익만 6000억 원이다. 여기까지는 여타 스포츠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그렇지만 두 팀의 접점이 많지는 않다. 투 웨이 계약이라고 해서, 컨텐과 리그 중간의 계약을 따내면, 두 대회 모두 출전도 가능하다. 뜨용이 Sado로 닉 세탁을 한 뒤에 필라델피아 퓨전에 입단한 것을 시작으로, 인벤 정리글 OGE까지 댈러스 퓨얼로 입단하면서 점점 대리 기사들의 리그 입지가 커지는 상황. 오버워치 리그 입단 비용 자체가 몇백억 단위다 보니 실력에선 최고의 인재풀을 가진 것과 별개로 한국의 프로게임단이라도 최근까지도 열악한 숙소와 대우로 최저가 입찰에 익숙해져 있던 정서상 이런 비용을 감당할 만한 가치가 없다는 판단이 보편적이라는 아이러니한 상황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유일한 연고지인 서울조차 중국 자본을 가진 케빈 추가 창단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 그렇지만 충분한 실력을 가진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은 블루오션 분야도 확실히 있는데, 탱커 그중에서도 특히 메인탱커는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는 게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만화보는걸 좋아해서 주로 포털 웹툰 서비스를 하루에도 몇시간씩 보고 있는데, 스포츠서울에도 무료만화 서비스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북미 e스포츠 업계 관련자들의 말에 따르면, 여타 e스포츠 업계의 선수 계약서는 팀별, 개인별로 그 양식이 천차만별이다 보니 표준화된 계약 형태가 존재하지 않아 선수간 트레이드나 연봉 교섭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오버워치 리그의 경우 리그 주최 측이 처음부터 스포츠업계를 벤치마킹하면서, 표준화된 선수 계약서 양식을 제시했다 보니 선수간 트레이드나 연봉 교섭 문제 등에서 깔끔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보면 알겠지만 꿈이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과 스페인 클럽에서 뛰고 싶다고 했는데 지금 그 꿈을 모두 이뤘다! 프리미어리그는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 A, 독일의 분데스리가, 프랑스의 리그 1과 함께 세계 5대 프로 축구 리그로 꼽히며, EFL 챔피언십과의 승강제가 이루어지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 소개 동영상에서 세계 주요 도시를 비롯한 지역 연고제에 대해 언급하기 이전에, 미주, 유럽, 중국, 아시아 태평양의 대륙 등 규모가 큰 국가를 사이에 두고 한국이라고 따로 언급까지 해주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세계 이스포츠 역사상 이정도 규모로 투자된 이스포츠는 단연코 없었고 앞으로도 있을지 의문이다. 성공적으로 2019 시즌 8팀을 추가로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일(현지시간) 무니시팔 데 발라이도스 경기장에서 2020/21시즌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셀타 비고와 경기를 치른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